로그인
강사진 칼럼

10원 경쟁 이제 그만, 이제는 [온라인 브랜드] 만들기부터

공감 8
댓글 0
트렌드헌터

강사진 칼럼

10원 경쟁 이제 그만, 이제는 [온라인 브랜드] 만들기부터


 

쿠팡, 스마트 스토어 셀러로 판매 중인데 매출 등락폭이 크고 만족스럽지 못하시죠? 위탁배송 남는 것도 많이 없는 거 같고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시죠? 시간대비 효율이 안나오고 투잡 부업으로 내 상품 안정적으로 하고 싶은데 아이템이 없으시죠? 오프라인 사업이나 브랜드는 운영 중인데 판로를 어떻게 넓히고 매출을 어떻게 늘려야 하는지 모르시겠죠? 걱정 마세요. 2달 이면 우리의 온라인 브랜드를 만들고 그 온라인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하신다면 우리는 정말 좋은 시작점이 될 것이고 알리는 방법만 아시면 '사업화/기업화/시스템화'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온라인 브랜드는 정말 작은 시장이라도 전국을 상대로 알려지고, 세계화까지 다소 쉽게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건 안되겠지 "이런걸 누가 사겠어? 이게되겠어? " 라는 생각은 잘 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10원 경쟁? 100원 싸움? 치킨게임? 모두 남의 브랜드 잘 되라고 하는 일입니다. 왜 우리가 남의 브랜드 퍼다가 셀러로써 작은 수익을 보고 남의 브랜드 잘 되라고 여기저기 등록하며 홍보해 주고 있었을까요? 하나를 팔아도 대표님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세요!

 

 

 

 

 

 

MOQ/SKU 최소 발주 수량 등 어렵게만 생각하셨죠? 재고 0개로도 나의 온라인 브랜드는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온라인 브랜드를 키워가시면 됩니다. ​온라인은 로컬 장사가 아닙니다. 온라인은 전국을 상대로 그리고 해외로 나아갑니다. 그래서 시작점만 잘 설정하고 방법만 잘 익히면 우리의 브랜드가 전국을 넘어 해외로 가기 용이한 시장입니다. 온라인 브랜드를 시작으로 알리고 오프라인 시장까지 진출하면 됩니다. 어느 순간 1등 전국 온·오프 브랜드가 돼있을 겁니다. 정~말 작은 시장이라도 1등이 되는 순간 그 연관한 시장/거래처 등을 장악할 수 있어 생각보다 수익률이 큽니다. 우리가 몰랐던 고객이 생길 수 있고, 우리가 몰랐던 거래처가 속속히 등장할 겁니다.

 

 

 

 

너무 똑똑하신 대표님, 레드오션에서 고생하시고 남의 브랜드 홍보해 주지 마시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시고 온라인으로 브랜딩을 시작해 보세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고요? ​일단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 상세페이지 만드시고 등록부터 시작합니다. 일단 고민 많이 하지 마시고 시작해 보세요! 시작하시고 데이터를 지켜보세요. 온라인 브랜드를 여러 개 출발 시키고 먼저 크는 온라인 브랜드를 속도 올려 정성껏 키워 가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오픈마켓에서 우리 온라인 브랜드로 만들 상품을 염두에 두고 상세페이지에서 브랜딩을 최대한 해서 판매해 봅니다. 여기서 고무적인 데이터가 꾸준히 올라오는 상품으로 브랜딩을 추가로 해갑니다. 마켓을 확대하고 사입을 하거나 제작을 준비합니다. 항상 비용은 최소화합니다. 그리고 원가개선 활동과 고급화 전략을 통해 마진율을 확대합니다. 시장 장악을 해가며, 우리 고객들이 좋아할 상품들을 추가로 론칭합니다. 점점 블루오션에서 힘을 키워 레드오션의 1등을 만들어갑니다. 또는 매출이 작았던 블루오션을 시장의 규모를 키워갑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확대 또한 늘려갑니다.

 

 

 

 

 

이제 대기업에서 그리고 소비자들은 빠른 배송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배송을 하려면 로켓 그로스, 로켓 배송, 내일 도착, 쓱 배송 등 대기업이 정해둔 시스템에 우리의 물건이 들어가야 하는데 예를 들어 로켓 배송 수수료는 최저가 수준에서 30%가 넘습니다. 우리의 상품이 아니라면 최저가 수준에서 30% 이상 수수료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리의 브랜드를 만드셨다면 충분히 극복 가능한 금액입니다. 

 

정말 작은 부분 한 개라도 우리의 브랜드라면 고마진화 가능하며, 해당 유관 상품 및 대상 고객을 상대로 신상품 및 신규 라인업을 만들어가며 확대하다 보면 큰 시장에서도 우리의 브랜드가 1등이 되어갈 겁니다.

 

 

 

 

 

현재 업계 최상위권 데이트코스 사업은 5년전 전철역에서 걸어서 30분 거리의 언덕위의 2층 빌라에 간판도 없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빌라의 방한칸에서 쇼룸이라고 하고 시작했습니다. 온라인은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온라인은 데이트코스의 장점을 극대화 하여 이색 데이트코스로 사람의 관심을 끌어당깁니다. 꼭, 제품을 보내고 출고해야만 E커머스가 아닙니다. 산속의 있는 컨텐츠, 서비스 등도 온라인과 함께라면 소비자를 방문하게 만듭니다. 블루오션이었기에 창업후에 1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알려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1등 시장의 규모는 어마어마하게 커지기 시작하고 후발주자들도 많아 졌습니다. 전체 매출 규모가 상승했습니다.

 

이 쇼룸은 5년 후 업계 최상위권 브랜드가 되었고 전국에 5개 매장을 운영중이고 한개매장 한달 순수익이 3,000만원이 넘습니다. 시즌에는 한달 순수익 5,000만원을 넘기도 합니다. 온라인 브랜드 이기에 가능합니다. 이시작은 우리의 매장의 잘난 모습을 극대화 해서 온라인에 등록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등록을 해야 일단 시작이됩니다.

 

위와 같은 사례를 수십가지 보고 느끼고 직접 만들어갑니다. 셀러인큐베이트는 최소 생산수량과 발주수량, 시드머니 상관없이 2달 만에 1등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온라인 브랜드 전문가로 만들어 드립니다.

 

 

한 분야 1등 온/오프 브랜드 대표님이 되어보세요! 우리의 브랜드는 영원히 매출을 만들고 남을것입니다.나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경제적 자유 / 시간적 자유 모든 걸 누릴 수 있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저의 14년간의 노하우와 수많은 실사례 셀러인큐베이트 수업에서 모두 개봉합니다. 온라인사업을 처음하셔도, 창업비용이 적어도 셀러인큐베이트 수업을 졸업하는 순간 모든게 바뀌실겁니다.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