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뉴스

[ 경제 헤드라인 ] 24/4/03 (수)

공감 0
댓글 0
트렌드헌터

1)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인 '타다라필'이 검출된 중국산 커피 제품을 추가로 확인해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하네요.

회수 대상 제품은 '지에스유 솔루션'이 수입·판매한 '에너지커피(커피원두 30%)' 150g이라고 해요.

 

2) 패션 플랫폼인 에이블리가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사상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해요.

지난해 흑자 전환의 비결로 에이블리는 ‘비(非) 패션’의 성장을 꼽았다고 합니다. 뷰티와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비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하면서 오픈마켓 형태의 ‘에이블리 셀러스’ 서비스 매출이 1332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고 하네요.

 

3) 테무는 "지난 2월 23일 한국 법인 '웨일코코리아 유한책임회사'(Whaleco Korea LLC)를 설립했다고 하네요.

"웨일코코리아는 한국 현지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포함해 점진적으로 현지 법인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자본금 1억원에 주소지는 서울 종로구 관철동이라고 합니다.

 

4)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가 떡잎부터 '뎅강'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시장에 남아있는 이커머스 스타트업들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활로를 모색 중이라고 해요. 국내 시장에서 제살깎기 경쟁을 하는 것보다 새로운 시장을 뚫는 게 낫다고 판단했다고 하네요.

 

5) 과일 물가가 치솟아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가운데 양배추 등 채소 가격도 작황 부진 등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해요.

농림축산식품부는 채소 가격 상승과 관련해 "지난 겨울 강수량이 평년보다 2.7배 많았고 2월 일조량이 평년 대비 40% 이상 감소해 시설채소와 노지채소 작황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답니다.

 

6) 공정거래위원회가 돼지고기 가격 담합 의혹을 받는 육가공 업체들에 대한 현장 조사에 나섰다고 하네요.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목우촌·도드람·대성실업·부경양돈농협·충남양돈농협·CJ피드앤케어 등 육가공 업체 6곳에 조사관을 보내 돼지고기 가격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라고 해요.

 

7)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켈리가 1년 만에 누적 3억6천만병이 팔렸다고 2일 밝혔다고 해요.

하이트진로는 켈리 선전 덕분에 지난해 맥주 판매가 성장했다고 설명했으며, 하이트진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걸로 집계됐다고 하네요.

 

8) 이달부터 컬리에서 상품과 방문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제주도 등 도서지역을 제외한 전국 CU매장 어디서나 3일 이내에 찾아갈 수 있다고 하네요. 

방문 고객은 픽업 QR코드와 신분증만 제시하면 된다네요. 그동안 CU의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 CU'에서만 운영해오던 서비스를 컬리로 확장한 것이라고 해요.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