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뉴스

[ 경제 헤드라인 ] 24/4/23 (화)

공감 0
댓글 0
트렌드헌터

[1]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국내 2위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1000억원을 투자한다고 하네요.

알리바바가 국내 e커머스 기업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2] 유통·물류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 다음 달 1일부로 편의점에서 접수하는 일반 택배 운임을 50원 인상한다고 해요.

이에 따라 편의점 4사 가운데 CJ대한통운과 계약한 GS25와 CU, 이마트24 일반 택배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네요. 

 

[3] 먹거리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는 가운데 수산물인 김 가격이 가파르게 뛰어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수출 물량이 늘어 ‘검은 반도체’로도 불리는 김은 국내외 수요가 늘어난 데다 원초(물김) 생산량이 줄어 가격이 상승세라네요. 

 

[4] 정부가 다음달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단계적으로 10%가량 인상하기로 했다고 해요.

가스요금이 오르는 것은 작년 5월 이후 1년 만이며, 전기요금은 최근 물가 불안, 급격한 인상 시 여름철 ‘냉방비 폭탄’ 우려 등을 고려해 올해 3분기에는 일단 동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대요. 

 

[5] 주요 선진국이나 경제 구조가 비슷한 대만과 비교해 한국의 과일·채소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가장 극심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한국은 미국이나 유럽과 달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근원물가 상승률보다 높은 수준이라네요. 

 

[6] CJ제일제당이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햇반 용기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어요.

이번 협업은 이날 '지구의 날'을 맞아 더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합니다. 

 

[7] 창립 이후 4년 만에 명품 플랫폼 매출 1위를 달성한 젠테가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와 손잡는다고 해요.

젠테는 패피스와 '명품 애프터케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어요. 

 

[8]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아 펫산업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네요.

가장 주목도가 높은 분야는 바닥재래요. 바닥이 미끄럽거나 딱딱할 경우 반려동물의 신체 구조나 활동성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올 위험이 크기 때문이랍니다. 반려동물은 바닥에 밀착해 생활해 바닥재 위생도 매우 중요해요.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