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뉴스

[ 경제 헤드라인 ] 24/5/07 (금)

공감 0
댓글 0
트렌드헌터

[1]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무섭게 파고드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한국 상품 가격은 과연 업계 최저일까?

한국소비자원이 지정한 생필품 30개 품목을 대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와 국내 이커머스 간 할인이 적용된 최종 표시 가격을 비교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오히려 비싸게 팔고 있는 상품이 수두룩했다고 하네요.

 


[2] 국내 대형마트들이 제철을 맞은 미국산 체리 물량을 최대 4배 늘리고 참외와 수박 할인행사를 시작하는 등 '과일값 안정' 총력전을 이어간다고 해요.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미국산 체리 물량을 작년보다 4배 이상, 홈플러스는 2배 이상 각각 늘려 준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3]5월에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의류업계에서 잇달아 냉감의류를 내놓고 있다고 해요.

패션업계 관계자는 "점점 뜨거워지는 기온에 5월부터 냉감 소재의 기능성 의류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업체마다 다양한 아이템에 냉감 기능을 적용하는 등 경쟁이 치열하다"고 설명했어요.

 

 

[4]삼립은 정통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성동구 성수동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팝업스토어(임시 매장)인 '크림 아뜰리에'를 운영한다고 밝혔어요.

임시 매장은 크림 역사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과 크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레시피존', 크림빵과 관련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존' 등으로 구성됐다고 하네요.

 

 

[5]외식 물가 상승률이 지난달에도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을 웃돌면서 이런 현상이 약 3년째 지속되고 있대요.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정부가 언제까지 제품 가격 인상을 억제하고만 있을 수 있겠느냐"며 "원재료 가격이 올라 제품 가격을 인상하는 기업들이 줄줄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어요.

 

 

[6]위메프는 식품 전문 풀필먼트(통합물류) 서비스 'W프라임 프레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어요.

W프라임은 상품 보관, 재고관리, 배송 등 상품이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의 물류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위메프의 풀필먼트 서비스라고 해요.

 

 

[7]최근 제주 유명 음식점에서 '비계 삼겹살' 판매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국내 대형마트 3사는 삼겹살 제품의 과지방 부위를 과감히 자르고 펼쳐서 포장하는 등 품질 관리 기준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요.

이전에는 해당 부위를 사선으로 베어내 살코기가 있는 부분을 남겼지만, 일자로 썰어 떡 지방 부위 전체를 제거하도록 작업 기준을 대폭 강화했다네요.

 

 

[8]카네이션 소비가 증가하는 가정의달에 국산 카네이션 거래가 1년 전보다 30%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어요.

서울의 한 꽃집 운영자는 "요새는 크기가 작은 꽃다발, 꽃바구니가 더 잘 나간다"며 "비누 꽃도 정교해져서 생화 대신 찾는 분들이 꽤 많다"고 말했다네요.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