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뉴스

[ 경제 헤드라인 ] 24/5/10 (금)

공감 0
댓글 0
트렌드헌터

[1]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지난달 8∼23일 시내 외국 식료품 판매업소를 자치구와 합동 단속해 불법 수입식품 판매업소 12곳을 적발했다고 하네요.

정식 통관절차를 거치지 않고 보따리상이나 직구로 국내에 수입식품이 들어오고 있고 한글 표시가 없는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 성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합동단속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2]지난달 18∼28일 중고생 290명을 설문한 결과 72%가 'C-커머스'로 통칭되는 중국 직구 쇼핑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하네요.

C-커머스를 이용한 이유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5%는 '저렴한 가격'을 꼽았고 '호기심이 생겨서'(18%), '광고를 많이 접해서'(16%)라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어요.

 

[3]국내 김 재고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은 가운데 해양수산부가 김 수입 관세를 오는 9월까지 면제한다고 해요.

해수부는 김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김 생산 시기 이전인 9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마른김 700t(톤)(기본관세 20%)과 조미김 125t(기본관세 8%) 관세를 면제하는 할당관세를 적용하기로 했대요.

 

[4]관세청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제품 등에 대해 검사를 실시한 결과 안전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불법 제품 21만여점을 적발했다고 합니다.

검사 결과 안전 기준을 위반한 물품은 완구류가 20만점으로 가장 많았으며, 어린이용 섬유 제품이 9천점, 운동용 안전모가 500점 등이었다네요.

 

[5]해양수산부는 세계 대체·배양 수산식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부터 5년간 286억원을 투입해 대체해조육 및 수산배양육 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대체 해조육은 해조류,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고기와 흡사하게 제조한 식품을 말해요.

 

[6]11번가는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십일절페스타'가 많은 고객의 성원 속에 흥행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상품은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북4로 지난달 29일부터 전날까지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7]이마트 24가 5천900원에 출시한 비트코인 도시락에는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 있다고 하네요.

구매자는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 들어가,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고객 확인 완료 및 SMS(문자메시지) 수신 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대요.

 

[8]기획재정부는 8일 직원의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천선언 선포식을 열었어요.

실천선언은 탄력근무와 원격근무 활성화, 난임치료 시술 휴가·모성보호시간·육아시간 활용의 지원 등을 통해 유연 근무 인프라를 확충한다는 내용을 담았다네요.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