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뉴스

[ 비즈뉴스 ] 24/8/21 (수)

공감 0
댓글 0
트렌드헌터

 

1."다 읽고나니 광고였네"…홍보 상품후기는 맨앞에 '광고표시'해야

앞으로 금전적 대가를 받는 조건으로 SNS 등에 상품후기 등의 홍보 글을 올리는 경우에는 게시물의 맨 앞에 ‘광고 표시’를 명확히 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일 경제적 이해관계 공개 방식 개선 및 경제적 이해관계 의미의 명확성 제고를 포함한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이날부터 9월 9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

2.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접수 하루 만에 1700여건

티몬·위메프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와 해피머니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분쟁 조정 신청 접수가 개시된 지 하루 만에 1700명 넘게 몰렸다. 한국소비자원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1768건이 접수됐다고 20일 밝혔다. 티몬·위메프에서 판매한 상품권 환급 요구 사건이 473건이고,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불가에 따른 환급 요구 사건이 1295건으로 해피머니 관련 신청이 훨씬 많다.

3.소비자원 "온라인서 불량 자동차 전조등용 램프 다수 유통"

최근 자동차용 소모성 부품을 직접 교환하는 운전자가 늘면서 여러 제품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는 전조등용 램프 제품 등이 다수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차량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캐빈에어필터는 탑승자 호흡기 보호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있으나 자동차 주행 성능에 직접 영향을 미치지 않아 적정 교체 주기를 놓치기 쉽다는 우려가 나온다.

4.추석 앞두고 배춧값은 ‘폭등’ 과일값은 ‘안정’…태풍 피해 따른 변수도

추석 명절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배춧값이 크게 뛰어올라 한 포기에 7000원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과일 가격은 평년 수준이거나 전년 대비 하락하는 등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다가올 태풍 피해 정도에 따라 수급 상황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과채값 역시 변동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5.건강 열풍과 맛이 개선되면서...디카페인 커피 인기 폭발

건강관리를 즐겁게 하자는 ‘헬시 플레저’ 추구 열풍에 힘입어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제조 기술이 발달하면서 맛이 있으면서도 좋은 품질의 디카페인 커피를 내놓는 곳도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디카페인 커피가 카페인에 민감한 일부 사람이 마시는 맛없는 커피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꾸준히 구매하는 제품으로 변신하고 있는 것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뉴스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언제나 도움되는 뉴스 전달하는 트렌드헌터가 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댓글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 ^^

댓글 0
북마크
링크 공유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0/3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댓글을 달아 보세요.
0
GUIDE BUTTON
CHAT BUTTON
GUIDE BUTTON
CHAT BUTTON